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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의 창업 이야기

건물위생관리업 영업신고 및 사업자등록 절차 비용

by 김라뿌 2024. 12. 1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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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내가 사장이 된 날이다.
어제 사무실(겸 창고)로 쓸 임대차계약을 마치고  오늘 관할구청과 세무서에 다녀왔다.




<구청에 꼭 챙겨가야할 준비물>



1. 대표자 신분증 (여권은 안 됨)

2.  교육수료증



3. 임대차계약서 (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곳인지, 근린생활시설에 부합하는지 꼭 알아볼 것)






<구청에 가서 어떻게 하나?>

1. 환경위생과로 직행
2. 영업신고를 위한 서류 작성
3. 세무과로 이동해서  등록 면허세 납부

***이때 지방세 체납한 사실이 있다면, 지방세 완납 후에 등록면허세를  납부하면 된다. (삼성페이 가능)
***대표자 아닌 타인의 카드 사용 가능(타인 동행 시, 타인의 생년월일 수집)


4. 민원실에서 확인 처리
5. 다시 환경위생과에  와서 <영업신고증> 발급




***장비 구비 확인을 위한 실사 방문은 담당공무원이 실사 나오기 1일 전에 연락 준다고 한다.








<영업신고증을 받았다면 이제 세무서로 이동>

세무서 민원실로 바로 가면 된다.
가서 사업자등록 서식 작성 후 번호표를  뽑고
본인 차례가 되면 서류 제출 후 기다리면 된다.


10~15분 정도 기다리면, 이렇게 사업자 등록증이 나온다.






이렇게 해서 나의 <건물위생관리업 영업신고 및 사업자등록  절차>를 마쳤다.

장비는 어제 인터넷으로 주문했다.
요즘은 아예 영업신고용 청소도구세트를 대여 또는 판매한다.
비용은 200만원 정도 들었다.





비용이 170만원대 ~ 270만원대로 형성이 되어있는데,
거의 마루광택기 사이즈, 건습식청소기 용량 차이여서 사이즈 비교 후 200만원짜리 세트를 구매했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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